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미니5에 iPadOS13 베타 설치하기

MAC Life

by 당근이 2019. 6. 5. 08:48

본문

 

 

어제 애플 WWDC 이후 많은 기사들과 관련 정보들이 나와서 가지고 있던 미니5에 iPadOS13을 올려봤습니다.

설치과정 샷은 없습니다. 이미 애플제품 베타버전 올려보신 분들은 여러번 경험하셨을거라 그림은 생략할께요.

 

설치환경
macOS Mojave 최신버전

 

xcode11 beta 설치없이 MobileDevice.pkg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는 정보를 얻어서 아래와 같이 진행했습니다.

1. 업데이트전 항상 권장하는 아이튠즈에서 백업을 진행합니다.

2. 패스코드 설정시 오류가 난다는 글도 보이니 설치시 잠시 해제합니다.

3. 아래 경로에서 MobileDevice.pkg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대략 5.3MB 정도 되네요.

http://alirezakhoddam.com/wwdc19/MobileDevice.pkg

위 pkg 파일을 받아도 별도 실행하는건 없고 잘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4. 다음으로 베타버전의 ipsw 파일을 받아야 됩니다. 저는 미니5라 iPad mini(5th generation) 링크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https://www.udid.in/install-beta

다운로드 환경에 따라 걸리는 시간은 차이가 나는데 위 경로는 그나마 빠릅니다. 시간이 되면 구글드라이브에 올리겠습니다.

미니5 기준 iPad_Spring_2019_13.0_17A5492t_Restore.ipsw 파일은 대략 4.33GB 되네요.

5. 다음으로 아이튠즈를 실행하시고 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option + check for update) 3번에서 다운받은 ipsw 파일을 선택,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설치하는데는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미니5에서 iPadOS13 베타 설치

저는 아무런 오류없이 한번에 설치가 되었고 에버노트, 넷플릭스, 노타빌리티, 밀리의서재등 오류없이 다 잘 되네요.

헤비유저가 아니라 아직까지 불편함은 없어서 다시 내리지 않고 그냥 좀 더 써보는걸로 했습니다.

너무 많은것이 변해서 공부할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키보드 스와이핑으로 입력, 키보드 분할 등 불편한것들이 많이 좋아졌네요.


초기 오류증상

초기 안정화 때문인지 버벅임, 터치도 안되고 전원버튼도 안되다가 30초 정도 지나니 아무일 없었다는듯이 잘 됨

화면 왼쪽에서 스와이핑시 다운된듯한 멈춤현상 - 위와 같이 시간지나니 풀림, 정상작동

좌측 상단의 시간과 날짜가 안나오는 버그 - 재부팅 후 나타남

관련글 더보기